韓國語에 「念頭하다」라는 動詞는 없다. 「마음 속」이라는 뜻의 【念頭】라는 名詞는 있다. 따라서 「念頭해 두다」라는 表現은 잘못된 것이다. 풀어보면 「마음 속 해 두다」가 되는데 말이 안 된다. 「念頭에 두다」가 맞는 表現이다. 풀어보면 「마음 속에 두다」가 되므로 말이 된다.
@hongminhee@hollo.social
12 shares
- 타코
@takoya@pointless.chat
(서버 이사 왔어요 잘 부탁드려요)
뻘글을 찍어내고 그림 그리기 훈련 중인 타코입니다.
시도 써요!
감정기복이 있지만 우울한 글은 주의표시를 하고 씁니다. - 닝
@n1n6.bsky.social@bsky.brid.gy
닝 | Ning | 20↑ | 🎨 REUSE🚫AI🚫 | #RGR8 | FUB Free
[bridged from n1n6.bsky.social on Bluesky by Bridgy Fed] 가온뉘
@llewelly_onyx@town.voyager.blue
본계를 이쪽으로 옮겨왔음. 이빠지듯 스펠링 하나 빠졌지만, 뭐어, 대강 살아보겟읍니다.
기존 계정 : @llewellyn_onyx
>>>다소 갑작스럽게 음미하는 오타쿠<<<
엄청나게 잡덕+탐라대화 자주있음 / 순도100% 글쟁이
믿는페미 퀴어한 어린양 / 에이젠더 데미로맨틱 어쨌건 A스펙트럼의 인간
FUB프리 / 파랑새의 흰나비 걔 맞아요
연성은 #흰나비연성- 미미 막시무스 춘례
@0lymp1a.bsky.social@bsky.brid.gy
